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정책연수’ 실시
페이지 정보
-
작성자경상남도항노화플랫폼
-
작성일23-09-27
-
조회수1,138
본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보건부 전통의약 정책 담당 공무원 6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정책연수’를 실시했다.
‘한의약 정책연수’는 보건복지부 ‘한의약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의약 의료시스템의 체계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코자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전환된 이번 연수는 2022년 전통의약 국제컨퍼런스에서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요청으로 마련됐으며, △한의약 강의 △보건의료 관련 기관 견학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및 전통의약 국제컨퍼런스 참여 등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한의약 건강보험 제도 및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연수 참가자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하고, 산청엑스포 팸투어에 참가해 한의약을 경험하는 한편 보건복지부와 각국 보건의료 및 전통의약체계를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향후 협력 관계를 모색했다.
테이 리 인 말레이시아 보건부 정책개발과장은 “이번 연수는 말레이시아의 전통의약 건강보험제도 및 표준임상지침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정창현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세계 각국에서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통의약의 역할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상국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한의약 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의약 강국으로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링크
-
- 이전글
- 산청한방약초축제 오는 6일 ‘스타트’
- 23.10.05
-
- 다음글
- 미래산업으로서 전통의약의 역할 및 비전 ‘모색’
- 23.09.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