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K-항노화로 세계시장 공략 준비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산청엑스포, K-항노화로 세계시장 공략 준비

페이지 정보

  • 작성자
    경상남도항노화플랫폼
  • 작성일
    23-09-13
  • 조회수
    1,171

본문

13개국 50개사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산업관 참가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 수출기반 마련 지원

산청상담회.png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이하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산업관 참여 기업에게 보다 많은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18·19일 10월 5·6일 10월 12·13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회에는 최근 급변하는 수출환경에 대한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의 수출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캐나다·호주·중국·일본 등 해외 13개국 50개사의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조직위는 지난해부터 산업관 참가기업 유치를 위해 도내 항노화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국내·외 기업유치를 위한 자문 및 협조를 받았으며조직위가 직접 유치 대상 기업을 방문해 유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기업의 현황 및 애로사항 또한 청취했다.

 

이를 바탕으로 도내 기업인들은 한방·항노화 기업의 수출기반 마련이 필요하며이를 위해서는 수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성 바이어 초청이 필요하다는 건의사항 등을 확인하고수출상담회 진행에 대한 수요도 파악했다.

 

또한 조직위는 산업관 참가기업의 수요 맞춤형 수출상담회 운영을 위해 참가기업 초청 희망 바이어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참가기업이 요청하는 바이어사를 적극적으로 섭외했으며특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코트라 해외지사경남도 해외사무소 등 공신력 있는 협력기관의 해외 바이어사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구매력 높은 바이어를 섭외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밖에도 수출협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기업의 정보와 제품 정보를 바이어사에 사전 전달했으며참여업체별 특성을 사전 조사해 바이어와 참여기업 간 최적의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1:1 대면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는 산업관에는 한국한의학연구원·한국한의약진흥원·부산대학교한방병원·원광대학교한방병원 등 총 138개사가 참가한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한방·항노화 관련 제품의 신흥시장 판로 개척의 밑거름이 되고도내 관련 기업의 수출 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상남도항노화플랫폼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18번길 22

TEL : 055-259-3023

E-mail : lubione@gntp.or.kr

경상남도 진주시 월아산로 2026

TEL : 055-211-6045

E-mail : leewndms2@korea.kr

Copyright(c)경상남도항노화플랫폼. All right reserved.